오늘은 구형 맥북 2009년 형을 새로 깔아봤습니다.
주변에 안쓰는 노트북이 있다며 저한데 줬는데 보니까 맥북 2009형 이더라고요.
맥세이프는 못받아서 또꼬페디아에 25만 루피아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더군요. 60W짜리로 구매했습니다.
전원도 잘들어오고 부팅도 잘되네요. 그리고 다행히 나의 맥북 찾기나 이런건 안해두셔서 새로 까는데는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새로 설치하는 법을 찾아보니. 구형맥북 2009형은 하이 씨에라 까지 지원이된다고 하여 맥북프로에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다운받을때 앱스토어에서는 다운로드가 안되어 구글드라이브에 공유해논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dmg 파일을 다운받아서 더블클릭을 하고 설치파일을 어플리케이션 폴더에 넣어놓고 USB를 준비했습니다. 최소 8GB는 되어야 한다고하는데 때마침 안쓰는 USB가 있네요.
USB는 이름을 영문으로 띄어쓰기 없이 변경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서 터미널로가서 명령어를 쳐주면 잠시후 부팅용 USB가 만들어지면 준비는 끝나네요.
새로설치할 구형 맥북으로 돌아가서 USB를 꽂은다음 전원을 껏다가 욥션을 누르면서 전원을 켭니다.
그러면 부팅드라이브 선택이 가능한데 이때 USB를 선택하고 화살표를 누르면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디스크 유틸리티로 들어가서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운영체제가 있는 디스크를 지우기로 포멧을 해주고 다시 설치화면으로 돌아가서 설치를 진행하면됩니다.
제가 검색하다가 해결이완료된 글은 링크로 남겨두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s://m.blog.naver.com/hankboy/221203947247
macOS 버전별 설치 파일 (dmg) 모음 (매버릭스 ~ )
만약 USB 로 macOS 설치 시 아래와 같이 '설치 응용 프로그램의 복사본이 손상...' 오류가 ...
blog.naver.com